공유하기

스타트업 챌린지 선발 후기!

 



안녕하세요. 서울창업카페 상봉점입니다.


지난 9월 22일에 진행되었던 서울창업카페 상봉점의 스타트업 챌린지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.



▶ 스타트업 챌린지는?


‘서울창업카페’ 11개 지점에서 예비창업팀을 육성하고자 공동으로 운영 중인 프로그램입니다.

상봉점에서는 1단계 프로그램으로, '우수 예비창업팀 지원사업'을 진행하였습니다.

2단계 진출 자격을 얻게된 팀 중 서울창업허브의 추가심사 및 평가로 선정된 팀은 2개월간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고, 서울창업허브에 입주 및 후속지원을 받게 됩니다.

 

 

  

위 사진은 지난번 우수 예비창업팀 지원사업 대상팀과 최우수상팀의 시상 사진인데요. 7월 1일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단추누리(김희영 대표)와 ㈜뉴로위즈텍(김지용 대표)팀이 선발이 되었습니다.

대상팀에 선정된 단추누리(김희영 대표)는 신개념 스마트케이지 공유서비스입니다.

반려동물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필요한 시간만큼 맡길 수 있으며 올해 말에 서비스 런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㈜뉴로위즈텍(김지용 대표)은 뇌파 센싱 기반의 맞춤형 수면 솔루션 서비스이며,

고객의 수면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철저한 고객 검증을 토대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두 팀은 MVP버전으로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협력업체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창업아이템에 관한 검증 및 사업화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였습니다. 이에 저희 서울창업카페 상봉점의 추천으로 서울산업진흥원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고, 스타트업 챌린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.

이후 9월 22일 진행된 피칭·경연대회에 참가하여 ㈜뉴로위즈텍(김지용 대표)는 우수상을, 단추누리-다녀왕(김희영 대표)는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. 또한, 두 팀은 서울시장상과 서울창업허브 입주 연계 지원 혜택을 얻게 되었습니다.

이에 류경기 구청장은 "뇌파 센싱 기술 및 ICT 기술을 결합한 기술주도형 창업이 늘어나는 것은 창업생태계 내의 고무적인 신호이며, 뉴로위즈텍, 단추누리-다녀왕과 같은 기술주도형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중랑구에서도 적극적 지원을 하겠다"고 말했습니다.

또한, "금년 '우수 예비창업팀 지원사업'에 참여한 15개 (예비)창업팀의 창업 및 성공적 사업화를 위해 서울창업카페 상봉점의 지속적인 지원은 당부한다"고 전했습니다.


서울창업카페 상봉점의 창업 교육과 상담에 참여하지 못하여 아쉬우셨다면,

서울창업카페 상봉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여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!




등록자

관리자

등록일
2022-11-14 17:31
조회
173